.


관절은 뼈와 뼈가 이어지는 부분인데요, 몸의 마디 부분으로 뼈가 움직일 수 있는 형태로 연결되어 있는 곳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관절이 존재하기에 여러 동작을 하고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만큼, 관절의 건강에 이상이 생기거나 관절 가동 범위에 이상이 생길 경우 생활하는 데 큰 지장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관절의 통증이 있다면, 평택척추관절병원 고민이 될 수 있습니다. 통증은 몸의 이상을 알려주는 중요한 신호입니다. 그렇기에 관절 부분의 통증이 있다는 것은 그냥 조금 참고 넘어가면 되는 것이 아니라, 이미 내 몸의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문제가 진행되고 있다는 뜻으로 생각해야 할 수 있습니다. 현재 평택척추관절병원 정보나, 한방 정보가 고민되는 관절 통증이 있다면,
되도록 그냥 통증만 참고 넘어가는 게 아니라 빠르게 문제를 파악하는 게 필요할 수 있습니다. 특히 허리 부분의 통증으로 고생하는 분이 많은데요. 오랜 시간 앉아있는 생활을 하는 분도 늘어났고, 운동량이 적은 분도 많습니다. 그렇다 보니 정적인 생활 등으로 인해 목이나 허리에 만성 통증을 느끼고 있는 분이 현대인 사이에서 흔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
추간판 탈출증 증상은?
"
허리가 아픈 증상을 두고 요통이라고 하는데요, 요통은 그 자체로 질병이라기보다는 어떤 질병으로 인해 생기는 증상입니다. 다만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상태에서 통증이 있다면 그 자체만을 두고 질병으로 분류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요통이 생기는 이유는 척추 관절 구조물인 디스크와 척추뼈, 후관절과 근육, 인대 등에 병적 변화가 생기는 것이라고 합니다.
특히 요통이 생기는 질환 중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것이 바로 디스크입니다. 디스크라는 부분은 원래 척추의 한 부분인데요, 척추의 작은 뼈들을 추체라고 하며, 추체 사이에서 충격을 완화하는 부분이 바로 디스크입니다. 이 디스크라는 부분은 추간판이라고도 합니다. 디스크에 과도한 압력이 가해지면 충격이 가면서 디스크가 찢어질 수 있습니다.

디스크가 찢어지면서 내부의 수핵이 탈출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돌출된 수핵이 주변의 신경근을 자극하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통증이 생기고 염증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신경 증상이 나타나게 되기도 합니다. 이런 문제를 두고 추간판 탈출증이라고 합니다. 또 간단하게 줄여서 디스크라고도 많이 불립니다.
척추는 7개의 목뼈인 경추, 12개의 가슴뼈인 흉추, 5개의 허리뼈인 요추가 있으며 그 아래로 5개의 엉치뼈인 천추와 4개의 꼬리뼈인 미추가 이어집니다. 추간판 탈출증은 일반적으로 목뼈인 경추와 허리뼈인 요추 부분에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 경추 7개 중 어떤 부분에 추간판 탈출증이 생기는지, 그리고 요추 중 어느 부분에 이상이 생기는지에 따라서 증상은 달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추간판 탈출증이 생길 경우 부위에 따라서 경추 추간판 탈출증, 그리고 요추 추간판 탈출증으로 나누는데요, 목디스크가 생길 경우 목 통증과 뻐근함이 생기기도 하고, 부위에 따라서 거의 아무런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어깨를 자의로 들어올리기 힘든 증상 등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손이나 팔의 저림이나 무감각, 들고 있던 물건을 자꾸 떨어트리는 증상 등이 생기기도 합니다.
요추 추간판 탈출증의 경우 허리 통증이 대표적인 증상인데요, 허리가 찢어지는 듯한 통증을 느끼면서 평택척추관절병원 수술을 해야 하나 걱정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며 수핵의 크기가 줄어들거나 통증이 줄어드는 경우 등이 있기에 수술적인 치료는 무작정 쉽게 결정하기 어렵습니다. 평택척추관절병원 정보나 한방 정보를 찾고 싶은 분이라면 자신의 상태를 파악하고 건강을 찾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
퇴행성 관절염 문제
"
관절 질환 중에서는 퇴행성 관절염이 많이 알려지고, 그만큼 환자도 많은 질병인 것 같습니다. 관절 사이 연골이 닳고 뼈에 손상, 염증이 생기는 퇴행성 관절염은 고령층이 많아지는 현재 더욱 심각한 고민이 되고 있는데요, 또한 꼭 노인만이 아니라 그보다 이른 나이에도 잦은 관절 사용, 무리한 활동 등으로 인해 퇴행성 관절염이 발견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현재 평택척추관절병원 염려되는 관절 통증이 있다면 발생 원인과 문제를 세밀히 알고 대처하셨으면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