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중요한 뼈를 들자면 척추를 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이 척추는 목과 등, 허리, 엉덩이 부분과 꼬리 부분에 이르는 중요한 뼈라고 합니다. 그런데 현대인의 일상생활 모습으로 인해, 이 중요한 척추 건강이 위협받을 수도 있는데요. 긴 시간 동안 앉아서 일을 하는 분, 모니터를 오래 바라보거나 작은 스마트폰 화면을 오래 보는 분, 운동이 부족한 일상을 살아가는 분이라면 더욱 척추 건강에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
경추 추간판 탈출증 문제 알아보기
"
척추에서 목 부분의 뼈를 경추라고 합니다. 사람의 목뼈는 7개라고 하며, 그 밑으로는 흉추가 이어져 있는데요, 이 목뼈는 무거운 머리의 무게를 받쳐주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척추 안에는 척수가 존재하는데요, 이 척수는 말초신경계인 말초기관 그리고 중추신경계인 뇌를 잇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척수를 보호하기 위해 척추에는 추간공, 척추관이라고 하는 공간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공간으로 척수가 지나가게 되는데요, 그렇기에 척추에 이상이 생길 경우 한 부분에만 국한되는 통증이 생기지 않고 여러 부분의 이상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척추의 추체라는 작은 뼈 사이에는 추간판이 있는데요, 이 조직은 유연하고 질긴 섬유륜, 그리고 안의 수핵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추간판이 있기에 여러 움직임을 할 수 있는데요, 추간판이 눌리고 압력이 높아지며 밀려 나오고 찢어지는 것이 추간판 탈출증이라고 합니다.

"
평택목디스크치료 고민될 수도 있는 증상은?
"
이 수핵은 약 8할이 물이고 나머지는 콜라겐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젤리처럼 말랑하며 젤리보다 액체에 더욱 가까운 형태라고 합니다. 그렇기에 이 추간판이 찢어지며 이 수핵이 밀려 나올 수도 있는데요. 그러면서 염증과 매우 강한 통증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보통 추간판 탈출증은 제4번과 5, 6, 7번 경추 그리고 1번 흉추 사이에서 생기는 편이라고 합니다.
이 부분에 연결된 신경근은 어깨와 팔, 손가락 등으로 이어지는 편이라고 하는데요, 그렇기에 이 부분의 추간판 탈출증이 있을 경우 목의 통증만이 아니라 어깨 통증, 팔의 통증, 손가락 저림 등의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그리고 제1번과 2번, 3번 그리고 3번과 4번 사이 추간판에 문제가 생길 경우 가슴 답답함, 두통, 현기증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
추간판 탈출증이 생기는 이유가 궁금하다면?
"
어깨나 팔, 손 전체에 통증이 생기거나, 팔의 힘이 빠지고 반신이 저린 증상, 두통, 이명, 어지럼증 같은 증상과도 연관이 있을 수 있는 추간판 탈출증 문제! 그렇다 보니 평택목디스크치료 정보 고민하는 분도 적지 않은데요. 왜 이런 디스크 문제가 생기는 것일까요? 디스크는 잘못된 자세에 영향을 받아 생기기도 하는데요.
오랜 시간 앉아서 작은 화면, 모니터를 보는 분의 경우 평택목디스크치료 고민되는 증상을 겪기 쉬울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노화가 진행되면서 생기는 퇴행성 변화도 추간판 탈출증의 발생을 빠르게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교통사고, 낙상, 스포츠 사고 등으로 인한 목 부상도 목 디스크 문제를 부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런 손상을 편타성 손상이라고도 합니다.


"
목이 아픈 거북목
"
평택목디스크치료 고민스러워지는 목디스크나 만성 통증과 관련이 있는 잘못된 자세로 거북목을 들 수 있습니다. 목뼈 전만 곡선이라고 하는 앞으로 휘어 있는 완만한 C자형 목의 곡선이 소실된 사애이면서, 머리가 숙여지지 않은 상태에서 고개가 앞으로 빠져 있는 자세가 거북목이라고 하는데요. 그리고 과도하게 아래쪽 목뼈가 구부러지며, 위쪽 목뼈와 머리뼈는 머리를 젖히는 방향으로 배열된다고 합니다.
거북목이 있을 경우 목에 최대 15킬로그램도 하중이 더해질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이런 과도한 하중 때문에 만성 통증과 피로감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주변의 근육이 머리의 지지를 돕게 되는데요, 그러면서 근육이 과하게 긴장하고 근막통증 증후군 같은 문제가 생길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뒷목 통증이나 디스크 문제 가능성도 커질 수도 있습니다.

잘못된 자세 문제가 평택목디스크치료 고민되는 증상을 불러오는 데 영향을 줄 수 있는 만큼, 되도록 바른 자세를 하는 게 좋은데요. 하지만 실제로 오래 앉아서 일을 하거나 책을 보는 분은, 매번 신경 써서 바른 자세를 하는 게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되도록 몸에 맞는 의자, 책상 등을 사용하고 모니터 높이를 조절해 주는 것 등의 노력과 환경 변화가 중요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