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평택역류성식도염 구취와 가슴 쓰림이 특징적 증상에

 

.

 

 

 

 

음식을 입에 넣는 데서부터 소화 과정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치아로 잘게 부순 음식은 식도를 통과해 위로 모이게 되는데요. 이 식도는 음식물이 지나는 중요한 통로이면서, 위로 내려간 음식물이 다시 위로 올라오지 않도록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 조임쇠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 부분이 느슨해질 경우 여러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식도는 음식물이 빠르게 지나가는 통로일 뿐인데요. 음식을 먹은 후 위에는 위산, 펩신이나 먹은 음식의 자극, 그리고 알코올 성분이나 약물의 자극 등이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위는 이런 음식물의 자극, 위산의 자극 등에 대항하기 위한 방어 기제가 갖추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음식물이 몇 초 만에 지나가는 통로인 식도에는 이런 방어 기제가 있지 않습니다.

그렇다 보니 위 안에 있는 음식물, 위산 등이 식도로 올라올 경우, 위에 너무 강한 자극이 가해질 수 있고 염증이 생길 수 있는데요. 이런 이유로 평택역류성식도염 정보가 궁금할 수 있습니다. 경쟁이 치열한 현대사회를 살아가면서 받는 스트레스, 심리적 문제 등도 평택역류성식도염 고민을 만드는 데 영향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역류성 식도염이 발생하며 생기는 증상은?
"



역류성 식도염은 가슴쓰림, 목의 이물감, 신트림과 신물 같은 증상이 생길 수 있는데요. 가슴이 쓰린 증상이 심해질 경우 타는 듯이 강한 통증을 호소하는 분도 있습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몸의 구조상 서 있는 자세나 앉아있는 자세에서 위산 역류가 더 쉬워질 수도 있는데요. 그렇다 보니 누운 자세에서 통증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잠을 자기 위해 누울 때마다 위산 역류로 인해 속쓰림, 통증 등이 심해질 경우, 수면에도 지장이 생길 수 있습니다. 누워서 잠을 자는 게 어렵다 보니 잠을 설치기도 하고, 수면 부족으로 인해 만성 피로에 시달리기도 합니다. 역류성 식도염 증상으로 목의 이물감을 느끼기도 하는데요. 이물감으로 불쾌감을 느끼기도 하고 목의 자극으로 마른기침을 자주 하는 분도 있습니다.



"
왜 역류성 식도염 증상이 생길까요?
"



위와 식도가 바로 연결되는 부분이 횡격막 협착부입니다. 그리고 이곳에 위와 식도를 연결하고 닫아주는 위-식도 괄약근이 존재합니다. 이 부분이 식사 시간 같이 필요할 순간에 열리면서 음식을 내려보내야 하고, 또 필요하지 않은 때는 단단히 닫혀 있어야 합니다. 그런데 이 부분이 느슨해지며 위 안에 있는 내용물이 역류하면서 위산 역류 문제가 생긴다고 합니다.

위장의 기능이 떨어지는 것, 잘못된 식사 습관, 불규칙한 식사 습관, 복압이 높아지는 것 등이 평택역류성식도염 고민을 불러오는 이유가 될 수도 있습니다. 복압이 높아질 경우 식도와 위를 연결하는 괄약근이 느슨해지기 쉬운데요. 그렇기에 비만으로 복압이 높은 분이나, 임신으로 인해 복압이 높아진 임산부의 경우 위-식도 역류가 더 쉽게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
생활 습관 체크가 필요하다면?
"



식사를 하고 바로 누워서 쉬는 습관이 있거나, 바로 잠드는 습관을 가진 분 중에 평택역류성식도염 고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습관은 위-식도 역류를 불러오기 쉽다고 합니다. 직장인의 경우 늦은 시간에 퇴근 후 야식을 먹으며 스트레스를 푸는 분도 있는데요. 학생의 경우에도 늦은 시간까지 야식을 먹으면서 공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평소 야식을 즐겨 먹거나 불규칙적으로 식사를 하는 습관이 있다면 이런 식사 습관을 바꾸어야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과거에는 위장과 신체의 기능이 노쇠해지는 중장년층 이상의 연령에서 위장장애로 고민하는 경우가 많았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현대에는 생활과 식사 습관이 바뀌면서 청년층이나 더 어린 나이에도 위장장애를 겪는 경우가 더 흔해질 것 같다고 합니다.



위장의 기능이 약해진 상태에서 위염 증상과 역류성 식도염 증상을 함께 고민하기도 합니다. 위염은 위에 염증이 생긴 상태를 말하는데요. 메슥거림, 속이 쓰린 증상, 신물, 신트림 같은 증상과 복통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런 증상이 반복될 때 여러 검사를 받아보며 위염에 대해 살펴보기도 하는데요.

그런데 검사를 해도 위염과 관련된 뚜렷한 이상을 알기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반복적인 위장장애가 있을 경우 신경성 위염에 대해서 의심해 볼 수도 있다고 합니다. 반복되는 위장장애를 방치하며 소화기 문제에 더해서 만성 피로, 무기력감 등을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평택역류성식도염 문제나 위염 등이 걱정된다면 건강한 습관을 갖고 긍정적인 활동을 하며 스트레스도 줄일 수 있었으면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