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만성 염증이나 반복되는 통증에 시달리고 있다면? 학업과 가정일, 그리고 육아와 직장일 등 여러 일로 바쁜 일과를 보내는 분이 많은데요. 해야 하는 일, 목표로 하는 일도 많은데 건강이 따라주지 않는다면 힘들고 답답할 것 같습니다. 건강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이라면, 평택일요일한의원 정보도 알고 싶을 수 있는데요, 특히 여름철이나 겨울철 등 고민될 수 있는 증상이 있습니다.

사계절의 변화에 따라서 환경의 변화가 큰 우리나라에서는 계절에 따른 질병이나 증상으로 고민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꽃가루가 많이 날리는 봄철에는 알레르기성 비염이나 기침, 축농증 등에 시달리는 분도 있습니다. 그리고 겨울철에는 추위 때문에 몸이 긴장되기 쉬운데요. 특히 춥고 궂은 날씨는 척추관절 통증을 악화시킬 수도 있다고 합니다.
여름철에는 다른 계절보다 덥고 습한 기후로 인해 주의해야 하는 것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세균 번식이 쉽고, 감염이 쉬운 때입니다. 그렇기에 실온에 방치한 음식을 먹고 상한 음식으로 인해 위염, 장염 등의 증상이 생기지 않게 주의해야 하며, 냉방병이나 열사병도 조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시기 방광염으로 인한 통증, 배뇨장애 증상으로 고민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
방광염은?
"
방광염이란 방광에 염증이 생긴 상태라고 하는데요. 보통 방광 내에만 염증이 국한되어 있고, 다른 부분에는 염증이 없는 상태, 그리고 구조적인 이상이나 다른 문제가 없으면서 세균 감염이 된 상태를 두고 방광염이라고 합니다. 방광에 염증이 생기다 보니 아랫배의 통증이 생겨 평택일요일한의원 고민하기도 하고, 소변 색이 탁하고 악취가 나면서 평택일요일한의원 정보 고민하기도 하는데요.
방광염이 의심될 만한 증상이 있을 경우 되도록 증상을 방치하지 않는 게 좋다고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염증이 낫겠지 생각하기도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염증이 더 심해지고, 증상도 더욱 악화될 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염증이 악화되고 반복될 경우 만성 방광염 증상을 겪을 수도 있으며 염증이 방광 안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퍼질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
왜 이런 방광염이 생길까요?
"
방광염의 중요 증상은 세균 감염인데요. 방광염이 의심되는 증상이 있을 때 보통 소변검사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소변 검사에서 세균이 검출된 것으로 방광염이라는 것을 알기도 합니다. 감염은 몸이 약한 상태에서 더 쉽게 되고, 더 쉽게 번질 수도 있는데요.
그렇기에 방광염에 걸린 뒤, 몸이 피곤할 때나 수면이 부족했을 때 자꾸 방광염이 재발해서 고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먼저 언급했던 것처럼 여름철같이 덥고 습한 시기에는 배뇨장애 증상이 더 빈번해질 수도 있는데요. 더운 여름에는 세균 번식이 쉽다 보니 방광염의 위험이 커지고, 그 밖의 다른 염증성 질환의 위험도 커질 수도 있습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신체 구조적으로 방광염에 더 쉽게 걸릴 수도 있다고 합니다.

1년에 3회 이상 방광염이 재발하거나, 방광염 증상이 제대로 낫지 않는 경우 만성 방광염이라고 합니다. 만성화된 상태에서 항생제만 복용하는 것은 좋은 선택이 아닐 수도 있다는 말을 들어보신 분도 있을 것 같은데요. 항생제는 몸 안에 있어야 하는 좋은 균까지 없앨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잦은 항생제 복용은 몸을 더욱 약하게 하는 이유가 될 수도 있습니다.
몸 안에 있어야 하는 좋은 균이 충분해야, 외부에서 들어오는 나쁜 균의 번식이 억제된다고 하는데요. 그렇기에 만성 방광염을 겪는 경우 평택일요일한의원 정보 알아보는 경우가 적지 않은 것 같습니다. 단순히 현재 생긴 염증, 지금 있는 증상만 줄이는 게 아니라 내 몸을 생각한 대처를 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방광염 증상 외에 다른 배뇨장애 문제로 고민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요. 빈뇨 증상이 있어서 알아봤는데 세균 검출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른 검사상 문제가 없다면 과민성방광 문제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소변이 새는 증상인 요실금으로 평택일요일한의원 정보 알아보는 경우도 있는데요.
특히 여성의 경우 임신, 출산 등을 거치고, 또 요도가 짧은 신체 구조 특성상 방광염이나 요실금의 위험이 더 클 수도 있다고 합니다. 반복적인 배뇨장애는 삶의 질을 크게 낮추는 이유가 되는데요. 걱정되는 증상이 있다면 처음부터 꼼꼼히 알고 올바른 결정을 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