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평택거북목 치료 몸에 무리를 주는 잘못된 자세로

 

.

 

 

 

 

좋은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데 중요하다는 말을 많은 분이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다. 사실 나쁜 자세를 피하고, 좋은 자세를 가져야 한다는 것은 모든 분이 알고 있을 것 같은데요. 그러나 알고 있는 것과 다르게 좋은 자세를 잘 지키는 분은 드문 것 같습니다.



"
경추 균형을 상실한 상태
"



긴 시간 동안 여러 활동을 하는 분이나 고강도의 노동을 하는 분, 같은 동작을 반복하는 분의 경우, 이런 활동이 신체에 부담을 줄 수 있다는 점에 대해서 알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런데 오랜 시간 동안 의자에 앉아있는 분, 긴 시간 한 자세로 모니터를 보는 분의 경우 이런 시간이 신체에 많은 어려움을 가져다줄 수 있다는 점에 대해서 잘 모르고 알더라도 자세 관리를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특히 사무직 직장인의 경우 8시간 길게는 10시간도 넘게 한 자리에서 모니터를 보고 있는데요. 이런 경우 자동으로 고개가 앞으로 나오고 목을 빼고 있는 자세를 하기 쉽습니다. 이런 자세를 두고 거북이를 닮았다고 해서 '거북목'이라고 부르는데요. 이 나쁜 자세 문제가 심각해지고 난 후에 평택거북목 치료 고민하기도 합니다.



거북목 자세를 알아보자면 정상적인 경추의 곡선이 사라지고 목을 쭉 빼고 있으면서 머리가 숙여지지 않은 상태라고 하는데요. 볼록하게 앞으로 휘어 있는 곡선 형태가 정상적인 목 경추 모양이라고 합니다. 이런 곡선 형태를 하고 있는 것은 무게를 분산시키고 충격을 완화하기 위해 중요한데요. 하지만 이 곡선이 사라지고 나쁜 자세를 하게 되면서 목이 받는 부담은 커집니다.

심하게는 약 15kg까지도 목의 부담이 커진 분도 있다고 하는데요, 이런 목의 부담 때문에 목 주변 근육, 어깨 주변 근육도 과도하게 긴장하게 되고, 또 턱관절과 안면에도 영향이 갈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척추는 몸의 기둥과 같은 존재인데요, 척추에서 목 부분인 경추는 머리와 몸을 잇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 부분의 변형이 진행됨에 따라서 신체 전반적인 건강에도 영향을 줄 가능성도 있습니다.



과거에는 거북목에 대해서 주로 노인분들의 고민이라고 생각해 왔습니다. 신체적으로 노화가 진행되고 근력도 떨어지는 시기인 노년기에 거북목이 자연스럽게 생기는 경우가 흔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모니터를 오래 보는 분이 많고 운동량도 적은 분이 많은 현재는 거북목 문제가 노인분들만의 문제가 아니게 되었습니다.

특히 청년층은 물론, 청소년도 거북목 문제로 평택거북목 치료 고민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현재는 연령이나 성별에 상관없이 거북목 문제를 겪으면서 평택거북목 치료 걱정하는 분이 적지 않습니다. 거북목이 진행되면서 발생하는 무제는 생각보다 크고 교정이 어려울 수도 있는데요. 원래도 바른 자세를 지키기 어렵지만 이미 신체가 변형된 상태에서는 스스로의 의지로 몸의 바른 자세를 알고 자세를 교정하기 힘들다고 합니다.



"
나쁜 자세로 인한 디스크
"



건강한 자세를 찾기 위해 평택거북목 치료 알아보는 분이라면, 혼자만의 힘으로 찾기 어려운 바른 자세를 찾고 건강한 균형을 되돌리기 위한 방법이 궁금할 것 같습니다. 특히 이미 목디스크, 허리디스크 등의 척추 질환이 걱정되는 분이라면 더욱 그럴 것 같은데요. 경추의 추체 사이에는 디스크가 존재합니다.

이 디스크는 추간판이라고 하는데요, 추간판에 과도한 압력이 가해지며 찢어지고 내부 수핵이 밀려 나오는 질환이 추간판 탈출증입니다. 강한 통증, 피로감, 두통 등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하며, 어깨를 들어올리기 어려운 증상, 팔과 손의 저림 등 여러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
바른 자세가 중요한 여러 문제
"



추간판 탈출증 외에도 퇴행성 원인이 존재하며, 엉덩이나 항문 쪽으로 찌르는 듯한 통증이 생기는 척추 질환으로 척추관 협착증이 있는데요, 노화가 진행되면서 평택거북목 치료 고민할 수 있는 거북목 문제가 더 쉽게 생길 수 있는 것처럼, 척추질환 역시 나이를 먹으며 발생 위험이 커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경추 균형 문제로 인해 근육이 과도하게 긴장한 상태가 이어지며 고려될 수 있는 질환으로 근막통증 증후군이 있는데요. 이 때문에 피로와 통증이 생길 수 있고, 바른 자세를 하고 있을 때도 통증이 이어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다양한 질환으로 삶의 질이 악화될 수 있는 만큼 거북목 나쁜 자세 문제가 있다면 바른 자세를 찾기 위해 노력하셨으면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