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평택 고덕 한의원 걱정되는 답답하고 힘든 비염 문제로

 

.

 

 


온도가 바뀌고 계절이 변화하고 있다는 게 피부로 느껴지는 시기가 바로 9월이 아닐까 합니다. 더운 여름에서 겨울로 이어지는 사이의 계절이 가을인데요,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여름이 무덥고 습하며, 겨울은 건조하고 추운 날씨이다 보니 그사이에 있는 가을이라는 계절이 반갑고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계절이 바뀌는 시기가 마냥 반갑지 않은 분도 있을 것 같은데요, 환경이 변화하는 시기인 만큼 이 시기 몸이 약해지고 감기에 걸리거나, 기침을 자주 하는 분, 체력이 약해졌다는 것을 느끼는 분도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평택 고덕 한의원 정보 알아보기도 하는데요, 고민되는 증상이 있을 경우 이 페이지를 통해 관련 정보를 알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평택 고덕 한의원 찾게 되는 이유는 다양한데요, 특정 질병이 있어서도 찾지만, 특별히 꼬집어 말할 질병이나 증상은 없지만 무기력하고 체력이 약해지는 것 같아서, 이전에 비해 피로가 오래 가는 것 같아서 평택 고덕 한의원 정보 찾아보는 분도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한방 정보를 찾는 경우도 있을 것 같은데요, 병이 생긴 후 없애는 것도 중요하지만 생기기 전에 몸이 약해져 있을 때 건강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현재 걱정되는 증상, 고민되는 점이 있을 경우 방치하지 말고 증상을 꼼꼼히 알아보셨으면 합니다. 특히 요즘 비염으로 고민하는 분이 적지 않은 것 같은데요. 코안을 비강 안이라고 하는데요, 이 비강 내 염증을 두고 비염이라고 합니다. 비염은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알레르기성 비염 그리고 만성 비염 등으로 고생하는 분이 많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비염은 비강 내 염증을 확인하는 것보다는 코 막힘, 심한 콧물 증상, 잦은 재채기 같은 증상 등을 알아보며 확인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비후성 비염, 혈관운동성 비염 등 다양한 비염 유형이 있는데요. 하지만 이들 비염의 종류 정의, 분류는 명확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알레르기 원인으로 비염이 생기는데, 특정 계절에만 비염 증상이 있는 게 아니라 일년 내내 비염 증상이 있을 경우 만성 비염으로 분류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만성 비염에 대해 알아보자면 코 막힘이 중요 증상이라고 하는데요, 이런 증상이 오전에 심하고 오후에 완화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보통 맑은 콧물이 흐르지만 감염이 있을 경우 화농성 황록색 비루가 보이기도 합니다. 또한 지속적인 염증 반응이 이어지며 신경이 노출되고 예민해지기도 하는데요, 이런 이유로 발작적인 재채기를 하기도 합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은 알레르겐에 노출되며 발작적인 재채기를 여러 번 하고, 맑은 콧물이 동시에 흐르는 증상이 특징인데요, 또한 눈과 코의 가려움증이 생기기도 하며 코 막힘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리고 전신 가려움증이 함께 생기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이런 증상이 이어지면 부비동염, 인후두염, 중이염 같은 증상으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의 주요 항원은 꽃가루, 동물 털, 먼지 등이라고 하는데요. 집 안 청소를 깨끗하게 하고 원인 항원과의 접촉을 줄이는 게 좋다고 합니다. 특히 꽃가루가 많이 날리는 봄철 같은 특정 계절이나, 몸이 약해지는 환절기에 비염 증상이 심해지면서 평택 고덕 한의원 고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비염 자체는 사람에게 치명적인 위협을 가하는 문제는 아니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비염 문제를 없애기는 쉽지 않고 숨을 쉬는 통로에 문제가 생기는 만큼 매 순간 삶을 불편하게 만드는 증상이라고도 합니다. 또한 냄새를 잘 맡지 못하게 되고, 코가 막히지 않을 때도 후각 능력이 떨어지기도 하는데요, 이런 이유로 어려움을 느끼는 분도 있습니다. 서양에서는 한국보다 알레르기성 비염을 겪는 사람이 많은데요. 한국에서는 약 15%의 유병률을 보이는 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환경의 변화, 식품의 변화 등 여러 요인이 작용함에 따라서 국내에서도 평택 고덕 한의원 고민되는 비염 증상을 겪는 분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비염이 반복됨에 따라서 많은 문제가 나타날 수도 있기에 비염에 대한 고민이 있는 분이라면 이 증상을 방치하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콧물이 많이 나고, 분비물이 목뒤로 넘어가는 증상이 후비루라고 하는데요, 비염, 축농증 그리고 감기 등의 이유로 후비루 증상이 생기기도 합니다. 또한 다른 이유를 찾기 힘들지만 후비루 증상만 있는 경우 후비루증후군이라고 합니다. 이런 증상이 있을 경우 메슥거리고 불쾌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내 삶의 질을 낮출 수 있는 만큼 반복되는 증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내 건강 상태에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