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평택 평발염좌 발바닥 아치 때문에 발목 통증이 생길 수 있을 때

 

.

 

 




사람의 발은 전체적인 몸무게를 지지하는 부분입니다. 4개의 발로 걷고 뛰는 다른 동물들과 다르게, 사람은 두 개의 발로 걷고 뛰는 활동을 하는데요, 이런 신체의 구조를 통해 두 손을 더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지만 그만큼 발의 부담이 커지게 되었습니다. 몸을 지지하고 여러 활동을 하기 위해 한쪽 발에는 26개의 뼈, 인대 41개, 그리고 20개의 근육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또한 수백에서 수천 개에 이르는 많은 혈관, 신경 등이 얽혀 있는데요, 그렇기에 발은 겉으로 보기에는 단순해 보일 수도 있지만 매우 섬세하고 중요한 부분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발바닥이 받는 지면의 충격을 흡수, 분산하고 무게를 받아내기 위해 발은 아치 구조를 하고 있는데요, 이 아치 구조가 불완전해질 경우 여러 문제가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발의 아치 구조가 무너지고 곡선이 줄어든 형태를 두고 평발, 평편족이라고도 합니다. 비슷하게 보여도 평발의 정도는 개인에 따라서 다를 수도 있는데요. 선천적 요인으로 인해 평발이 되는 경우도 있지만 잘못된 활동, 발의 부담 등이 이어지면서 평발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발의 아치를 지지해 주는 인대인 종주인대가 느슨해지면서 평발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잘못된 걸음걸이를 가졌거나, 발 관리를 잘 하지 않는 경우, 발에 부담을 주는 지나치게 큰 신발, 하이힐, 단단한 통굽 구두 등을 신을 경우 평발이 되는 데 영향을 줄 수도 있다고 합니다. 평발이 될 경우 발의 구조적 문제가 생기며 발에 있는 인대가 느슨해지게 될 수 있는데요, 이런 이유로 발목 염좌가 더 쉽게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발목염좌는 발목이 심하게 꼬이거나, 접질리면서 발목관절을 지지해 주었던 인대에 손상이 생기는 것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내반손상에 의해 생기는데요. 발바닥이 안쪽으로 뒤틀리는 손상이 내반손상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내반손상이 일어날 경우 바깥쪽 부분의 인대에 손상이 생긴다고 합니다. 발목염좌가 생길 경우 체중을 싣고 서기 어려울 정도로 극심한 통증을 초기에 느낄 수도 있습니다.


통증, 압통, 종창, 부종 등이 주된 평택 평발염좌 문제의 증상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증상이 심한 정도가 반드시 심한 손상과 동일한 것은 아닙니다. 개인에 따라서 손상 정도, 느끼는 통증이나 다른 증상 정도에 차이가 있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개인에 따라서 발목 인대 손상만이 생기는 게 아니라 관절 탈구, 뼈 문제 등이 함께 생기는 심한 손상을 입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평택 평발염좌 문제의 경우 발목이 꼬이거나, 접질리는 게 중요 원인이라고 하는데요, 평소 평범하게 생활하고 길을 걷다가 평평한 길에서 이런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스포츠 활동, 등산 등을 하거나 울퉁불퉁하고 불안정한 바닥에서 걷다가 손상이 생기기도 합니다. 특히 달리기, 등산 같은 경우 무리한 운동을 하다가 다치기 쉬울 수 있는데요.


축구나 농구 같은 경쟁적인 팀 스포츠의 경우에도 함께 운동을 하며 내 페이스에 맞게 쉬기 어렵다 보니 열정적으로 운동을 하다가 다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평발 문제가 있는 경우 인대에 손상이 생기기 쉽고 불안정성이 생긴 상태이다 보니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평택 평발염좌 문제를 고민하기 더욱 쉬울 수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평택 평발염좌 고민이 생길 경우 처음에는 근육 경직 등이 생기면서 관절 불안정성이나 다른 문제를 확인하기 어려울 수도 있는데요, 통증, 압통 그리고 종창이 초기 주된 증상이라고 하며 부기가 가라앉으면서 발목 아래로 멍이 보이는 경과를 거치기도 합니다. 그리고 골절이나 탈구 등 관절 내 손상이 있을 경우 이런 문제에 따른 증상이 생기기도 합니다.


평발로 인해 염좌가 더 쉽게 생길 수도 있는 만큼, 기존에 평발이 있다면 더욱 운동, 활동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데요. 발 건강은 신체 전체에 영향을 미치기에 발의 이상에 대해서 관심을 기울이는 게 좋다고 합니다. 특히 평택 평발염좌 주의해야 하는 이유 중 하나로 한 번 손상이 생긴 후 반복되기 쉬울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염좌를 한 번 겪은 분이라면 같은 문제가 다시 반복되지 않게 발목 건강에 관심을 가져야 하겠습니다.



발목염좌와 함께 많은 분이 고민하는 발 관련 질환이 있는데요, 바로 비복근과 가자미근이 합쳐지는 발뒤꿈치로 이어지는 건인 아킬레스건 파열, 아킬레스건 염증이 있습니다. 또한 무리한 활동이나 꽉 조이는 신발 등으로 인해 발가락 연골이 닳고 통증이 생기는 발 퇴행성 관절염이 있다고 합니다. 이런 질환도 건강한 생활을 방해하는 문제인데요, 발 부분에 통증이 있을 경우 무리한 활동을 줄이고 발에 잘 맞는 신발을 신는 게 필요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