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평택소화불량한의원 자주 속이 쓰리고 위가 아픈 느낌이 든다면

 

.

 

 

 

 

채소와 과일, 곡식과 육류 등 정말 다양한 음식을 먹고 살아가는데요. 이렇게 먹은 음식물을 소화시키는 과정은 입에서부터 시작된다고 합니다. 다양한 음식을 치아로 부수며 침과 섞게 되고 이렇게 소화가 용이한 형태이자 삼킬 수 있는 형태가 된 음식은 식도를 통과해 위로 향하게 됩니다. 그리고 위에서 본격적인 소화가 시작됩니다.



"
소화불량 위염 알아보기
"



위는 음식이 처음 모이는 장소이자, 또 본격적인 소화가 시작되는 곳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많은 양의 음식이 들어왔을 때 충분히 담을 수 있도록 주름이 많은 빈 주머니와 비슷한 모양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위벽의 주름 사이에서 펩신과 점액 등이 있는 위액이 분비되며 위의 연동 작용으로 음식물을 부수고 섞어 죽과 비슷한 형태로 바꾼다고 합니다.

소화가 진행되는 과정에서 위의 역할은 매우 중요한데요. 위는 먹은 음식의 자극, 악물과 알코올 성분의 공격과, 소화를 위한 위산, 펩신 성분의 자극을 받게 됩니다. 이런 공격 요소를 방어하고 위를 지키는 게 필요한데요. 위액에는 점액 성분이 분비되면서 위를 코팅하고 손상이 생기지 않도록 한다고 합니다. 이 공격 요소와 방어 요소가 균형을 이루어야 합니다.



지나치게 위산 분비, 위산의 농도 등이 약해질 경우 공격 요소는 줄어들지만 소화가 올바르게 되지 않을 것인데요. 그리고 공격 요소가 너무 강해지거나 방어 요소가 약해질 경우 위가 약해지고 염증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현재 평택소화불량한의원 찾는 분의 경우 소화가 어렵고 더부룩하거나 명치 통증 등이 생겨서 걱정하는 분이 많을 것 같습니다.

위염은 위에 염증이 생긴 상태를 말하는데요. 위염이라는 말이 많은 분에게 알려진 말인 만큼, 이 질환을 겪는 분도 상당히 많습니다. 그런데 알아야 할 점이 있는데요. 현재 평택소화불량한의원 찾고 싶은 위염 증상이 의심이 된다고 해서 다 위에 염증이 실제로 생긴 상태는 아닐 수도 있다고 합니다.



내시경 검사를 받았을 때 위염과 비슷한 증상은 있더라도 염증이 발견되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위장의 기능이 약해진 상태에서 염증은 없지만 소화불량, 복통 등 위염과 흡사한 증상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이 경우에는 신경성 위염을 의심해 볼 수도 있다고 합니다. 위에 염증이 발생한 위염은 급성 위염, 만성 위염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급성 위염은 왜 생길까? 평택소화불량한의원 고민되는 급성 위염의 이유를 알아보자면 다양한 요인이 있다고 하는데요. 세균, 바이러스, 기생충이나 진균 등에 감염되면서 급성 위염 증상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특히 헬리코박터균에 감염이 되면서 위염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몸이 다치고 스트레스를 과하게 받는 경우에도 위염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뇌 손상, 심한 화상 등이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
위와 연결된 십이지장 문제 알아보기
"



평택소화불량한의원 고민되는 만성 위염의 경우 여러 염증 원인이 사라지지 않고 이어지는 경우 생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알코올이나 약물 자극, 잘못된 방식의 생활 습관, 식사 습관 등으로 인해 급성 위염이 생기고, 만성적인 위염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런 생활 습관이나 외부로부터 들어온 균 감염 등은 위장의 균형을 깨트리는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같은 이유로 위염과 함께 십이지장염의 위험이 커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소화 과정에서 위 다음으로 이어지는 부분이 소장인데요, 이 부분은 소화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여러 영양성분을 흡수하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위에서 소장으로 이어지는 부분이자, 소장의 첫 부분이 바로 십이지장이라고 불리는 부분입니다.

 



십이지장이 위와 이어지는 만큼 위의 균형이 깨진 상태가 십이지장에도 영향을 미치며 염증을 불러올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위산 과다, 헬리코박터균 감염, 약제와 알코올 성분 등의 영향을 받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원인을 명확히 알기 힘든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위염과 십이지장염 모두 실제 염증이 있더라도 증상이 특별히 나타나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평택소화불량한의원 고민되는 염증, 통증이 있을 경우 문제를 꼼꼼히 파악하는 게 중요한데요. 십이지장염의 점막에 결손이 생겨 움푹 패이는 것, 조직학적으로 괴사된 점막 결손이 점막하층 이하까지 진행된 것을 두고 십이지장 궤양이라고 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나의 건강과 소화 기능에 있는 문제가 커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