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평택목디스크치료 두통과 목 통증이 생기게 되는 경추 문제

 

.

 

 

 

 

경추 뼈 사이에는 추간판이라는 부분이 존재합니다. 이 부분은 영어로는 디스크라고 불리는데요. 뼈인 추체 사이에 있는 추간판에 압박이 과도하게 가해질 경우 밀려 나오거나 찢어질 수 있습니다. 이런 상태가 되는 척추 질환이 추간판 탈출증인데요. 발생하는 부위는 주로 목과 허리 부분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경추 부분에 추간판 탈출증이 생길 경우 경추 추간판 탈출증, 간단하게 목 디스크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
경추 질환 알아보기
"



사람의 몸에 있는 추간판은 23개이며, 경추 1번과 2번을 제외한 모든 척추 뼈 사이에 존재한다고 합니다. 이 추간판은 바깥 부분은 강하고 질긴 섬유질 성분이라고 하며 섬유륜이라고 하는데요. 내부에는 말랑말랑한 수핵으로 되어 있으며 수분 함량이 높아 젤리 같은 형태라고 합니다. 이 수핵은 80%가 물이며 나머지는 콜라겐으로 구성된 상태라고 합니다.

일반적인 젤리보다 더욱 액체에 가까운 형태라고 하는데요. 이런 탄력 있는 추간판은 유연하게 움직이고 외부로부터 척추 뼈에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런데 잘못된 자세의 지속, 무리한 노동, 운동 등을 하며 지나치게 추간판에 자극이 가해지고 압박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평택목디스크치료 고민되는 경추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경추에는 7개의 뼈 그리고 8쌍의 경추신경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경추 1번과 2번, 3번에서 나가는 위쪽 신경근에서 나온 신경은, 어깨 밑으로는 분포되어 있지 않다고 합니다. 이런 특징이 있다 보니 평택목디스크치료 고민되는 증상은 개인에 따라서 다를 수 있습니다. 경추 부분 중 어느 부분의 추간판이 탈출했는지에 따라서 발생하는 증상에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경추 1번과 2번 사이, 2번과 3번 사이, 3번과 4번 사이 디스크에 문제가 생길 경우, 어깨와 팔 통증이 전혀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대신 이 신경은 머리 부근으로 이어지는데요. 그렇다 보니 추간판 탈출증 증상으로 인해 두통, 가슴 답답함, 현기증 같은 증상이 생기기도 합니다. 또한 경추 4번과 5번, 6번과 7번, 그리고 1번 흉추 사이에서 나가는 신경근은 어깨, 팔, 손가락으로 이어진다고 하는데요. 그렇기에 이 부분 추간판에 문제가 생길 경우 팔과 손 통증, 저림, 이상 감각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경추 추간판 탈출증이 주로 생기는 부위는 4번과 5번 경추, 6번과 7번 경추 사이라고 하는데요. 이 부분이 경추에서 움직임이 가장 큰 편에 속하기 때문으로 생각된다고 합니다. 그렇다 보니 목 디스크 증상이 고민되는 분의 경우 주로 어깨와 팔 통증, 손 저림 등의 증상이 나타나 평택목디스크치료 알아보는 경우가 흔한 편이라고 합니다.

팔의 힘이 빠지고 반신이 저린 증상, 무감각한 증상 등이 생길 수도 있는 추간판 탈출증을 방치할 경우 증상이 더욱 심각해지면서 평택목디스크치료 걱정될 수도 있는데요. 그렇기에 왜 추간판 탈출증이 발생하는지 알아보고 바르게 대처하는 게 필요하겠습니다. 특히 잘못된 자세, 거북목 문제 등은 추간판 탈출증 발생에 큰 영향을 줄 수도 있다고 합니다.

 



"
다양한 척추 관절 질환
"



목을 쭉 빼고 있으면서 목의 곡선과 균형이 깨진 상태가 거북목이라고 하는데요. 최근에는 모니터를 오래 보는 직업, 스마트폰 사용 등의 영향으로 인해 젊은 연령대, 학생들도 거북목과 목 통증, 척추 질환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나이가 젊다고 해서 방심하지 말고 척추 건강을 지키기 위해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척추를 구성하는 구조물에 변성이 생기고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서 평택목디스크치료 걱정되는 증상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추간판 탈출증은 척추 질환 중 대표적으로 잘 알려진 증상이며 그만큼 많은 분이 겪는 증상입니다. 또한 추간판 탈출증과 함께 많은 분이 겪는 다른 척추 질환으로 추간공이 좁아지는 척추관 협착증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통증을 불러올 수 있는 척추 관절 질환 중, 일반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진 질환으로 퇴행성 관절염이 있다고 합니다. 무릎 관절이나 손가락 관절, 고관절이나 발가락 관절 등에 생길 수 있는 퇴행성 관절염은 척추에도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척추 구조물 노화가 중요한 영향을 줄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잘못된 자세, 불균형한 자세, 무리한 노동, 작업 등이 척추와 관절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도 있기에 평소 바른 자세를 위해 노력하셨으면 합니다!

 

 

.